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마을변화를 주도하는 부천여성·청소년 Village Maker
알림마당

공지사항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마을공유작업실] 2022년 마을공유작업실 운영 안내 상세보기 - 카테고리,제목,조회수,내용,파일 정보 제공
[마을공유작업실] 2022년 마을공유작업실 운영 안내
조회 : 4,001
카테고리 여성
내용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2022년부터 새롭게 마을공유작업실을 운영합니다.
이 공간은 다양한 수공예 기법의 ‘공유’와 완성품의 ‘공유’를 목표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지정된 전문 강사가 강의하는 형태가 아닌, 마을 안에서 주민의 재능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Q. 마을공유작업실은 어디에 있나요?
A. 부천여성청소년센터 (부천로 122길 60, 부천북초등학교 바로 옆) 1층 마을문화사랑방

Q. 마을공유작업실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A. 자원순환의 방식을 우선으로 양말목 공예, 재봉틀 수공예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동영상을 통해 양말목 공예 체험을 하실 수 있고, 1+1로 제작하신 후 기부해 주시면 마을문화사랑방 두런나눔터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을공유작업실에서는 재봉틀의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월 2회 주민봉사자의 활동으로 재봉틀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고 폐현수막을 활용한 장바구니 만들기 작업을 통해 재봉교육을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해 드립니다.

Q. 마을공유작업실을 빌릴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방문 접수 시, 사무실에 사용신청서를 제출해 주세요.
전화 접수 시, 사무실(032-665-0923)에 연락하셔서 사용일과 시간을 확인해 주세요. 사용일에 사용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Q. 재봉틀을 사용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대여 가능한가요?
A. 재봉틀 사용의 경우는 재봉틀 사용 숙련자에게 공간 안에서의 재봉틀 사용만 허용합니다. 담당자 문의 후, 공간 이용 신청서 작성, 기자재 이용 명단 작성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재봉틀을 외부 대여는 하지 않습니다.

Q. 마을공유작업실에서 ‘공유’ 작업을 하는 이유가 있나요?
A. 마을공유작업실은 지역주민들이 무언가를 스스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나누는 것이 목표입니다.
결과물은 1+1으로 만들어 부천여성청소년센터에서 진행하는 나눔 마당 행사에서 지역주민과 나누며 공유하고자 합니다.


Q. 배우는 과정은 없나요?
A. 동영상콘텐츠를 제작하여 양말목공예라든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공예 작품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부천여성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한 내용을 활용하여 개인 혹은 소모임으로 배우고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면으로 진행하는 특강의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합니다.

* 이용자 안내*
이용시간 : 월 ~ 금 (10:00 ~ 18:00)
이용장소 : 1층 마을문화사랑방 공유작업실
이용대상 : 지역주민 누구나 가능 (단, 재봉틀 사용의 경우, 사용법 인지 후 가능)
이용순서 : 이용신청서 작성 (전화, 방문, 홈페이지) → 담당자 승인 → 공간 · 기자재 사용 → 종료 → 담당자 퇴실 점검 → 퇴실
※ 점검 시, 기자재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이후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인 작업에 소모되는 부자재는 직접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 마을공유작업실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부천여성청소년센터 유튜브 채널)를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담당자에게 말씀해 주세요. 부자재와 작업 방식 안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기타문의 : 032-665-0923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