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여성과 청소년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 놓겠습니다.

언론보도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소사청소년센터_부천시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공간!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소사청소년센터_부천시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공간!
내용 (231122)부천시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행복한 공간!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에서 운영하는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사청연이 12월 2일 토요일, 청소년의 의견을 중심으로 기관장과 논의하기 위해 ‘하반기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센터장(김미희)을 비롯하여 청소년지도사, 시설 담당자 등 종사자가 함께 시설 개선방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난 11월 11일 진행된 하반기 청소년 대표자 간담회 의견과 더불어 센터 건의함, 자체 모니터링 등을 통해 도출된 청소년의 의견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참여기구 1개(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자치기구 6개(청소년자원봉사단 소사나우, 로봇메이커스 RB, 동아리연합회 WeWone, 축제기획단 ZOOTY, 청년공예활동가 열매, 창업메이트 에브리소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소사오르다)까지 총 8개 청소년 기구 대표자들은 활동실 온라인 활용 환경 문제, 특성화 공간 기자재 추가 배치 등 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뿐만 아니라, 청소년 간 교류 콘텐츠 기획 등 향후 소사청소년센터의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였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이를 제안서로 작성하여 센터에 제출할 예정이다.

소사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양예린 청소년은 ‘모든 의견을 반영하기는 어렵지만, 청소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센터와 협의하여 센터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위와 관련하여 김미희 센터장은 ‘청소년이 만들어가는 공간, 청소년 친화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고자 하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센터의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이 직접 자문·평가하는 참여기구이다.


데일리와이 http://www.why25.com/sub_read.html?uid=434339

경기인터넷신문 http://www.gginews.co.kr/1397787

미디어투데이 http://www.mediatoday.asia/946419

경인투데이뉴스 http://www.ktin.net/63073843

케이에스피뉴스 https://www.kspnews.com/1550498

미디어이슈 http://www.mediaissue.net/2339394
파일